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년남성은 "괴로워.."..30~40대남성 62% "현재 행복하지 않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나라 30∼40대 중년 남성의 62.2%가 현재 자신의 삶이 행복하지 않다고 느끼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같은 연령대의 여성도 60.8%가 동일한 반응을 보이고 있어 중년층의 고통이 심각한 수준에 이른 것으로 분석됐다.

    ''사랑의 전화''(대표 심철호) 사회조사연구소는 지난해 12월12일과 13일 이틀간 중학생부터 50대까지의 남녀 4백87명을 대상으로 전화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28일 밝혔다.

    행복하지 않다고 응답한 사람들은 그 이유로 ''경제적 어려움''(41.5%)을 가장 많이 꼽았다.

    그 다음으로 ''가족내 갈등''(21.1%) ''직업상 스트레스''(8.2%) ''취업문제''(7.6%)가 뒤를 이었다.

    유영석 기자 yooy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흑백요리사'로 보는 기업 내 성과평가와 직장 내 괴롭힘의 상관관계 [화우의 노동 인사이트]

      최근 ‘흑백요리사2’를 흥미롭게 보고 있다. 흑과 백으로 나뉜 셰프들의 요리 경쟁과, 백종원·안성재 심사위원의 평가와 의견 대립 과정이 주요 관전 포인트다. 특히 평가가 엇갈릴 때 ...

    2. 2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검찰,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검찰이 홈플러스 대주주인 MBK 경영진 신병 확보를 시도한 것은 작년 4월 금융당국에서 사건을 이첩받은...

    3. 3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 회장 구속영장 청구

      '홈플러스 사태'를 수사하는 검찰이 7일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다. 이날 법조계에&nbs...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