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닷컴은 창의력을 강조하는 학습지인 "씽크빅" 브랜드로 유명한 회사다.

출판회사로 시작,학습지에 이어 "닷컴기업"으로 화려한 변신을 거듭해왔다.

학습지 업계 "빅4"가운데 성장률이 가장 높고 특히 온라인 분야에 강점이 있는 것으로 꼽힌다.

웅진의 모든 제품은 암기와 단순 반복 계산 방식을 철저히 배격하고 "창의력"과 "사고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현황=지난 80년 3월 윤석금 대표이사 회장이 도서출판 헤임인터내셔널이라는 이름으로 설립,84년 웅진출판으로 이름을 바꿨다.

올들어 지난4월에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주)웅진닷컴(www.woongjin.com)으로 사명을 다시 변경하고 교육.출판 사업과 함께 인터넷 교육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메디슨,네띠앙과 합작으로 교육 벤처 에듀빅닷컴(www.edubig.com)을 설립,시범 서비스를 거쳐 내년 상반기부터 유료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 94년 회원제 학습지 "웅진 씽크빅"으로 업계에 발을 내디딘 후발주자이지만 성장률은 "빅4중" 가장 높은 "다크호스"다.

현재 60만명인 회원수를 연말까지 62만명으로 늘려 1천7백30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웅진닷컴은 웅진그룹의 모기업으로 정수기 관련 업체인 웅진코웨이와 웅진코웨이개발,웅진식품,웅진미디어,한국출판유통 등을 계열사로 두고 있다.

<>씽크빅 교재의 특징=씽크빅 제품은 "창의력"으로 시작해 "창의력"으로 끝난다.

철저히 창의력 배양에 초점을 맞췄다.

웅진씽크빅은 지난 94년 한양대 교수였던 수학자 김용운.김용국 교수 형제에 의해 개발된 "웅진용운수학"에서 출발했다.

당시 수학 교육은 연산 반복학습 위주로 되어 있었는데 김용운 교수는 가장 이상적인 수학 교육은 "수학적 상상력"을 키워주는 것이라고 보고 이에 맞는 수학 학습지 웅진씽크빅을 개발했다.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7차 교육 과정에서 새롭게 시행되고 있는 단계별 수준 학습을 6년 전부터 예측했던 셈이다.

웅진씽크빅은 저자가 있는게 다른 학습지와는 다른 특징이다.

수학 김용운(한양대 수학과 명예교수),국어 노명완(고려대 국어교육과),영어 정동빈(중앙대 영문과),한자 정우상(고려대 한문학과) 등 권위있는 국내 교수진이 웅진씽크빅의 저자들이다.

단순계산 반복 위주의 공부를 탈피해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한 웅진씽크빅 수학,의사 소통 능력을 높여주면서 글쓰기,논술 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춘 웅진씽크빅 국어,아이들의 흥미를 끌기 위해 모든 문장을 선생님과 함께 하는 질의응답(Q&A) 형식으로 꾸민 웅진씽크빅 영어,교과서에 많이 등장하는 한자어와 실생활에 꼭 필요한 한자를 선별.구성한 웅진씽크빅 한자 등이 있다.

또 유아를 위한 창의력 학습 프로그램인 놀이식 교재 생각통통,발음 중심의 학습이 아닌 의미 중심의 학습법을 채택한 웅진씽크빅 한글깨치기도 있다.

유아 한글 프로그램인 한글짝꿍,동화로 배우는 수학 프로그램 웅진 꼬마.어린이 수학동화,유아 종합학습지 곰돌이 웅진아이큐 등 다양한 유야 학습지도 선보이고 있다.

<>회원 관리=씽크빅 회원은 방문 지도와 공부방 지도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방문 지도는 씽크빅 교사가 1주에 한번 회원 집을 방문,15분 정도 학습 지도를 해준다.

공부방 지도는 각 지역에 살고 있는 씽크빅 교사의 집으로 아이들이 찾아가서 학습 관리를 받는 것이다.

공부방에서는 "레벨 테스트"를 거쳐 실력이 엇비슷한 4~5명의 회원을 놓고 40~50분 가량 수업을 한다.

웅진에만 있는 공부방 지도는 여러 명이 한꺼번에 공부하는 만큼 학습 동기 부여가 잘되고 공부 시간이 길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