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델타정보통신, 美社와 외자유치 협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통신시스템 통합전문업체인 델타정보통신이 미국 나스닥 상장기업인 레드백(Redback)사와 외자유치 협상을 진행 중이다.

    30일 델타정보통신 관계자는 "미국의 광대역 접속서버 공급업체인 레드백사와 외자유치에 관한 협상을 하고 있다"며 "외자도입 규모는 대략 5백만∼1천만달러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밝혔다.

    외자도입 방식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으며 CB(전환사채) 발행 또는 제3자배정 방식의 유상증자 등을 검토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델타정보통신은 외자유치 자금을 초고속통신망 구축에 필요한 솔루션 개발에 사용할 예정이다.

    델타정보통신은 이에 앞서 지난 25일 레드백사의 비벡 레가반 사장이 방한했을 때 국내 네트워크 서비스시장에 공동진출한다는 내용의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왕록 델타정보통신 사장은 다음달 중순께 레드백 본사를 방문해 외자도입 등과 관련한 논의를 구체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주용석 기자 hohobo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만간 40만원된다"…현대차, 로봇株 변신에 주가 '불기둥' [종목+]

      현대차 주가가 7일 하루에만 20% 가까이 뛰며 역대 최고가를 경신했다. 현대차그룹이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 공개와 함께 양산을 선언하면서 '피지컬 인공지능(AI)'에 대한 기대감이...

    2. 2

      '아침 7시부터 빡세네'…3조 굴리는 '연기금 큰손'의 하루 [하루만]

      금융권 직업은 수두룩하다. 접근 난이도는 높은데 막상 주어진 정보는 많지 않다. [하루만]은 이들이 어떤 하루를 보내는지 베일을 걷어 보려 한다. 증권·운용사부터 정부 부처까지, 또 말단 직원부터 기업체...

    3. 3

      삼성전자, 자사주 2조5000억원어치 매입

      삼성전자가 오는 4월까지 자기주식(자사주)을 약 2조5000억원어치 취득한다. 임직원 성과 보상 차원이다.7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보통주 1800만 주를 장내 매수하기로 했다. 전날 종가(1...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