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전문 사이트 더맨 닷컴(www.theman.com)

남성들의 삶의 스타일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남성 전문 사이트가 최근 미국에서 화제다.

더맨닷컴(www.theman.com)이 그 주인공.지난해 1월 서비스를 시작한 더맨닷컴은 남성들의 기호에 맞는 상품들을 모아놓은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 쇼핑몰은 발로하는 쇼핑을 싫어하고 스스로의 삶의 질을 변화시키는데 필요한 정보수집에 다소 수동적인 남성들에게는 안성맞춤 사이트다.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품은 궐연,주류에서부터 비즈니스 정장,시계 선글라스 등 악세서리,골프 용품,캠핑장비,집안 가전제품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자신의 집에 홈바를 설치하거나 취미 생활을 위해 대형 스크린을 마련하여 실내 극장 시스템을 마련하고 싶을때도 이 사이트를 방문하면 서비스 받을수 있다.

타깃 연령층은 25세~44세의 직업을 가진 도시 남성이며 다양한 사회 관계 속에서 발생할수 있는 스트레스 요인들을 찾아 스스로 점검할 수 있는 툴도 마련되어 있다.

<>인터넷 오작교

데일리조울트닷컴(www.dailyjolt.com.)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온라인 오작교로 통한다.

사이트를 방문하여 내가 좀 더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나 첫 눈에 반한 사람을 등록하면 사랑의 메신저 러브몽키는등록시킨 모든 사람들에게 "데일리조울트 사이트에서 당신들을 초대한다"는 익명 메일을 보내게 된다.

메일을 받은 이들이 이 사이트를 방문해 자신의 비밀 리스트를 작성하면 러브몽키는 서로의 리스트를 확인,두 사람을 메일로 연결 확인시켜주고 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첫눈에 반한 사람이 나를 어떻게 생각하는지도 알 수 있고 성급하게 데이트 신청을 했다가 거절 받는 일이 없어 대학생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데일리조울트닷컴은 이미 5천쌍 이상이 이 사이트를 통해 연결되었다고 광고하고 있다.

평범한 대학생들이 자신의 이성문제를 해결할 목적으로 사이트를 오픈한 것이 이 사이트가 생기게 된 계기.대학 동창들의 입소문을 타고 사이트의 회원이 급속도로 늘어나자 주위의 대학생들도 이 사이트에 대해 알게 되었다.

회원들을 관리하기 위해 대학별로 분류를 하기 시작하면서 이 사이트내에서 각 대학별로 대학 홈페이지를 만들게 되었다.

데일리조울트내의 대학 홈페이지를 클릭하면,오늘의 식당 메뉴,학교내 각종 편의 시설과 도서관의 오픈 시간,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크고 작은 행사 정보를 알수 있다.

게시판형식으로 운영되는 물물교환 채널을 통해 학생들이 필요한 물건들을 사고 팔 수도 있다.

대학생 네티즌들의 실제 학교 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정보들이 짜임새있게 정리돼 있다.

이 사이트로 엮어진 모든 학교들은 공통적으로 "포룸"이라는 채널을 가지고 있다.

도움말: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7868-406)

정구학 기자 cg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