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가 하락세로 돌아서..美전략비축유 방출 임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의 전략비축유(SPR) 방출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국제유가가 하락세로 돌아섰다.

    22일 싱가포르시장에서 11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중질유(WTI)는 전날보다 21센트 내린 배럴당 33.79달러에 마감됐다.

    앞서 전날 뉴욕시장에서도 WTI는 배럴당 34달러에 폐장,1.24달러 떨어졌다.

    런던시장의 북해산 브렌트유도 1.01달러 하락한 32.73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민주당 대선후보인 앨 고어 부통령은 21일 빌 클린턴 대통령에게 유가안정을 위해 SPR 5백만배럴을 방출할 것을 건의했다.

    로렌스 서머스 재무장관은 "클린턴 대통령이 석유공급을 늘릴 방안을 다각도로 검토하고 있다"며 "고어 부통령의 제안도 적절한 방안 중 하나"라고 밝혔다.

    이와함께 이라크는 쿠웨이트의 원유 도굴행위에 대해 군사적 행동 대신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혀 유가하락세에 일조했다.

    알 주바야디 인도네시아주재 이라크대사는 21일 "이라크정부는 유전을 도굴하고 있는 쿠웨이트에 대한 보복조치로 무력도발이 아닌 국제법에 따라 법적으로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선태 기자 orc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베네수 석유자원 관할 본격화…뉴욕증시, 혼조 마감 [모닝브리핑]

      ◆ 美, 베네수 석유자원 관할 본격화…경제이익·中견제 동시 추구 미국 트럼프 행정부가 미국의 제재로 수출이 막힌 베네수엘라 원유를 인수해 대신 팔고 그 수익금의 사용처까지 결정하겠다...

    2. 2

      '테크 덕후' 핫플 휩쓴 中이모님…세계 최초 '파격 로청' [영상]

      "로봇이 진짜 3차원 공간에 어울리는 몸을 갖는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클라비 루 로보락 글로벌 프로덕트마케팅디렉터는 6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엑스포에 마련된 자사 CES 2026 전시관에서 키노...

    3. 3

      루비오 美국무 "다음주 덴마크와 그린란드 문제 논의"

      베네수엘라에 이어 트럼프의 다음 타겟이 그린란드가 될 수 있다는 유럽의 불안감이 깊어지고 있다. 군사적 대안을 포함한다는 언급에, 마르코 루비오 미국무장관은 7일(현지시간) "다음주에 덴마크와 그린란드 문제를 논의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