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정책 주무관청인 중소기업청은 31일 발표한 ''벤처산업 동향 및 대책''에서 벤처기업활성화위원회를 개최하는 등 다양한 대책을 시행키로 했다고 밝혔다.

최준영 벤처기업국장은 "최근 떠돌고 있는 벤처기업 위기론은 수익모델이 없는 일부 인터넷 벤처기업들의 자금순환 고리가 단절된 데서 비롯된 것"이라며 "이같은 현상을 벤처산업 전반으로 확산시켜 해석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중기청을 비롯한 정부 관련부처는 하반기에도 여러 가지 사업을 통해 벤처기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중기청은 기관별 벤처지원 내용을 협의,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8월중 벤처기업활성화위원회를 개최한다.

또 8월말엔 국회 중소.벤처포럼과 함께 벤처투어 행사를 추진하고 오는 9월엔 벤처기업전국대회를 열기로 했다.

또 벤처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 위해 민.관합동으로 벤처기업 세계화지원단을 구성하고 9월중엔 미국 워싱턴 인근에 한국벤처지원센터(KVC)를 설립키로 했다.

이와 함께 벤처투자조합에 대한 정부 출자금 1천억원을 올 하반기에 조기 집행하고 창업 및 진흥기금 대출시 설정했던 현금담보를 물권담보로 전환시켜 23개 창업투자회사가 8백25억원의 유동성을 확보하게 할 방침이다.

장경영 기자 longr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