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지재권 침해 수입금지상품, 한국산 1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본에서 지적재산권 침해를 이유로 일본세관에 적발돼 수입금지된 건수중 한국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도쿄무역관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세관에서 지적재산권 침해물품으로 수입금지된 건수 1천7백94건중 한국산이 1천3백99건으로 전체의 78%에 달했다.

    이는 중국과 홍콩(각 1백33건),태국(60건),필리핀(21건) 등 경쟁국에 비해 훨등히 높은 수치다.

    이들 상품은 모두 관세법 등에 따라 몰수 또는 폐기처분된다.

    한국은 특히 항공우편화물에 의한 침해건수 중 약 90%를 차지했다.

    또 수입금지된 의류제품의 71%가 한국산인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의 지적재산권 침해건수는 98년에 비해 14.5% 증가했으며 수량은 26.2% 감소했다.

    수량면에서는 한국산이 15만8백13점으로 중국(37만1천5백85점),홍콩(25만5천4백66점)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

    KOTRA는 지적재산권 침해로 적발된 한국산 상품은 주로 유명 브랜드를 위조한 의류, 지갑,가방류가 많았으며 주로 항공우편 등을 통한 소액수출이 대부분인 것으로 분석했다.

    이심기 기자 sg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대한항공, 클레이 사격팀 창단…"비인기 종목 육성"

      대한항공 클레이 사격팀이 9일 창단식을 열고 공식 출범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클레이 사격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클레이 사격은 하늘로 날아가는 원반 모양...

    2. 2

      티웨이항공, 부산~치앙마이 신규 취항…"동남아 하늘길 확대"

      티웨이항공은 김해국제공항에서 부산~치앙마이 노선 신규 취항식을 열고 운항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부산~치앙마이 노선은 지난 8일부터 주 2회(목·일) 운항한다. 출발편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3. 3

      LG엔솔, 4분기 영업손실 1220억원…분기 적자 전환

      LG에너지솔루션이 지난해 4분기 적자를 기록했지만, 전년 동기 대비 손실 규모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LG에너지솔루션은 9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지난해 4분기 영업손실이 122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