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입물가 급등 .. 무역채산성 악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 상반기중 수출물가는 지난해 상반기보다 0.6% 하락한 반면 수입물가는 10.4% 나 상승, 무역채산성이 크게 악화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수출입물가 동향에 따르면 6월중 수출물가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2% 올랐다.

    수산품 가격이 많이 내렸으나 원유가 상승으로 석유화학제품이 오른데다 D램 가격도 큰폭으로 상승했기 때문이라고 한은은 설명했다.

    수입물가는 원유와 석유제품을 비롯한 원자재 가격이 급등하고 마르크화 및 엔화에 대한 원화환율이 상승, 1년전보다 12.1% 올랐다.

    올 상반기중 수출물가는 작년 같은 기간보다 0.6% 하락하고 수입물가는 10.4%나 오른 셈이다.

    유병연 기자 yoob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비만치료제 제약계 매출 1위…부동 1위 면역항암제 앞질렀다

      지난해 GLP-1 계열의 비만치료제 매출이 부동의 1위였던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뛰어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9일 제약·바이오업계에 따르면 유진투자증권은 블룸버그 컨센서...

    2. 2

      대한항공, 클레이 사격팀 창단…"비인기 종목 육성"

      대한항공 클레이 사격팀이 9일 창단식을 열고 공식 출범했다. 대한항공은 이날 오전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본사에서 클레이 사격팀 창단식을 개최했다.  클레이 사격은 하늘로 날아가는 원반 모양...

    3. 3

      티웨이항공, 부산~치앙마이 신규 취항…"동남아 하늘길 확대"

      티웨이항공은 김해국제공항에서 부산~치앙마이 노선 신규 취항식을 열고 운항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부산~치앙마이 노선은 지난 8일부터 주 2회(목·일) 운항한다. 출발편은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