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주가지수가 전일의 강세를 이어가며 800선을 회복하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27일 주식시장에서는 전일 뉴욕지수의 동반상승과 국내 자금시장의 안정세에 기술지표도 골든크로스발생하는 등 모습을 찾아감에 따라 개장부터 올라 800선을 넘어섰다.

종합주가지수는 14시현재 전일보다 14.85포인트 올라 지수 806.40을 보이고 있다.

주가는 장중 개인이 순매도를 보이며 차익.경계매물이 나오면서 오름폭이 줄어들어 다시 790대로 되밀렸으나 기관이 큰 폭의 순매수를 보인데다 외국인도 소폭의 사자우위에 있어 한때 15p이상 오르기도 했다.

업종별로는 한미-하나은행.광주-조흥은행등의 합병설과 전업부제휴등에 대한 재료로 인해 은행주가 급등했고 육상운수.해상운수.운수창고업.금융업.증권업.보험업등이 7%대의 상승폭을 기록중이다.

반면 식료.어업.의약품은 하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번번히 지수의 상승을 막던 주가선물도 이날은 상승세를 타며 9월물이 지수 103를 넘어서는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시가총액상위종목으로는 보합권에 머물던 포항제철.SK텔레콤등이 상승반전하는 등 대부분 상승세를 보이며 지수상승을 받치고 있다.

한편 코스닥시장에서는 대거 매수에 나선 기관이 장을 이끌면서 소폭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개장을 상승세로 출발한 코스닥지수는 장중 오름폭이 축소되며 13시15분 하락반전하기도 했으나 금윰업종이 4%대의 상승을 보이면서 상승세로 돌아섰다.

코스닥지수는 14시 현재 전일대비 1.19포인트 오른 지수 156.89을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