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 오페라하우스 8월 착공 .. 1천500석...국내 최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최대규모로 건설되는 대구 오페라하우스가 오는 8월 착공될 전망이다.

    19일 대구시에 따르면 제일모직은 북구 침산동일대 옛 제일모직 부지에 지하2층 지상4층 1천5백석 규모의 오페라하우스를 건립하기 위해 최근 시가지조성사업계획 인가신청서를 시에 제출했다.

    시는 공람기간을 거쳐 오는23일경 제일모직이 제출한 3만6천평에 대한 도로망 상하수도시설 등 시가지조성사업 계획을 인가할 예정이다.

    제일모직은 사업계획의 인가를 받으면 오는7월 오페라하우스의 건축허가를 받은뒤 8월중 착공에 들어갈 계획이다.

    오는 2002년 하반기 완공될 이 공사에는 모두 5백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제일모직은 지난98년 3월 개발사업에 들어가 같은해 12월 교통영향심의와 건축심의를 마쳤으나 IMF 경제위기로 인한 경영난으로 사업비를 마련하지 못해 사업계획이 지연돼 왔다.

    그러나 제일모직 후적지에 개발키로 한 업무단지 조성사업은 사업비 마련이 여의치 않아 계획추진이 계속 지연될 전망이다.

    < 대구=신경원 기자 shinkis@hankyung.com >

    ADVERTISEMENT

    1. 1

      현실판 '미지의 서울' 박보영 사례, 法 "공무상 질병" 인정

      추가근무, 업무 스트레스로 우울증이 악화돼 결국 자살한 공무원에 대해 법원이 공무상 질병에 해당한다는 판단을 했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제3부(재판장 최수진)는 지방교육행정 공무원으로 근무하다 숨진 A씨...

    2. 2

      법정에도, 기업에도 '악마의 대변인' 필요한 이유 [하태헌의 법정 밖 이야기]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3. 3

      尹 '내란우두머리' 1심, 금주 마무리…특검 구형 이목집중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재판이 금주 내 마무리될 전망이다.5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지귀연 부장판사)는 이번 주 네 차례 공판을 열고 윤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 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