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0人이하 승합택시 8월부터 운행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빠르면 오는 8월부터 승합 택시가 등장해 공항 등지에서 운행하게 된다.

    또 성폭력이나 마약 범죄자는 형집행 만료후 2년이 지나야 택시를 운전할 수있도록 택시 운전사의 자격요건이 강화된다.

    건설교통부는 다음달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규칙을 개정할 때 이런 내용의 택시서비스 개선안을 반영하겠다고 11일 발표했다.

    개선안에 따르면 공항이나 버스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카니발 트라제 등 10인승이하 승합차로 된 ''밴형 택시''가 허용된다.

    이와 함께 자동차관리법상 6인 이상 승용차가 허용되는 내년부터는 6인 이상 승용차도 택시 영업이 가능해진다.

    밴형택시는의 요금은 모범택시료 수준에서 업체들이 자율적으로 정하게 할 계획이다.

    건교부는 모범택시와 밴형택시에 신용카드 결제기를 달아 카드로 요금을 낼 수 있게 하고 차량번호와 운행기록 등이 기재된 영수증을 발급토록 할 계획이다.

    건교부는 또 전화로 택시를 부르는 ''호출택시''를 늘리기로 하고 신규 및 증차택시에 호출설비를 의무적으로 갖추게 해 2001년까지 호출택시 비율을 현재 15%에서 50%까지 높이기로 했다.

    < 양준영 기자 tetrius@hankyung.com >

    ADVERTISEMENT

    1. 1

      [속보] 소방당국 "의성 산불, 헬기 13대 동원…초기 소방력 확보"

      [속보] 소방당국 "의성 산불, 헬기 13대 동원…초기 소방력 확보"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2. 2

      경북 의성서 또 대형 산불, 강풍 타고 확산…주민 대피령 [종합]

      지난해 봄 대형 산불이 발화한 경북 의성에서 1년도 채 안 돼 또다시 대형 산불이 발생했다.10일 산림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15분께 경북 의성군 의성읍 비봉리 150m 높이 야산 정상에서 원인이 확인되지 않은...

    3. 3

      [속보] 경북 의성 산불 확산에 주민 대피령…산림 당국 진화 중

      경북 의성군은 10일 오후 3시 14분께 의성읍 비봉리 산에서 불이 남에 따라 인근 주민에게 대피 명령을 내렸다.군은 의성읍 오로리, 팔성리, 비봉리 주민에게 의성체육관으로 대피하라고 재난 문자를 보냈다.산림 당국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