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무인정보단말기 설치, 각종 민원서류 발급...지한정보통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오는 6월말부터 구청이나 동사무소를 방문하지 않고도 24시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게된다.

    지한정보통신는 서울 강남구의 전철역 은행 백화점 등에 무인정보단말기(키오스크) 1백4대를 설치해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키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위해 이 회사는 최근 한국정보인증과 스마트카드 솔루션업체인 코아게이트와 업무제휴를 맺었다.

    민원인들은 한국정보인증의 전자인증을 받은 각종 민원서류를 코아게이트가 제공하는 스마트카드를 이용해 발급받게 된다.

    키오스트를 통해 우선 발급받을 수 있는 민원서류는 토지.건축물대장,토지이용계획확인서,각종 세무관련증명서,자동차등록원부 등이다.

    주민등록등.초본,호적등.초본 등 신원확인이 필요한 민원서류는 보안문제를 해결한 후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키오스크에는 화상전화시스템을 설치돼 필요할 경우 민원인과 담당 직원이 직접 얼굴을 보면서 구정관련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지한정보통신은 현재 서울시 전역에 키오스크를 설치하기 위해 서울시와 협의중이며 앞으로 키오스크를 통해 인터넷폰 교통카드충전 은행거래 전자상거래 등 30여가지의 부대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캄보디아 스캠 설계자' 천즈…어촌 출신 '범죄 황제'의 몰락

      캄보디아 대규모 스캠(온라인 사기) 범죄 단지의 배후로 지목된 프린스그룹의 천즈 회장이 캄보디아에서 체포됐다. 직후 중국으로 송환되면 중국 매체들도 그의 체포 과정에 주목하고 있다.천 회장의 스캠 범죄 단지는 동남아...

    2. 2

      정부 "중국의 日수출 통제, 공급망 연결된 한국도 영향권"

      중국 정부의 일본 수출 통제 강화 조치가 국내 산업계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됐다.산업통상부는 8일 대한상의에서 윤창현 산업자원안보실장 직무대리 주재로 '산업 공급망 점검 회의'를 열고 중국의 이번...

    3. 3

      '코스피, 잘 먹고 갑니다'…'역대 최대' 12조원 팔았다

      가계의 국내 주식 운용 규모가 지난해 3분기 역대 최대 규모로 감소했다. 코스피 지수가 큰 폭으로 올랐지만 장기투자보다는 차익실현에 나서는 모습이다. 반면 해외 주식 운용액은 증가세를 이어갔다.한국은행이 8일 발표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