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데이콤, 평생개인번호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데이콤은 12일부터 주민등록번호처럼 평생 사용할 수 있는 개인번호 서비스를 시작한다.

    가입자에게 7자리 고유번호를 주고 이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를 미리 지정해둔 이동전화나 다른 전화로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이다.

    서비스 이름은 "마이넘버 0505".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부서가 바뀌거나 이사를 가거나 약속장소를 옮겨 통화할 수 없게 된 경우 고유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미리 지정해둔 이동전화나 일반전화로 받을 수 있다.

    발신자는 0505번를 누른 다음 상대방의 7자리 고유번호를 눌러 전화를 건다.

    데이콤은 이 서비스를 1개의 착신번호로 전환해 사용하게 해주는 기본형과 자동연결 기능이 추가된 고급형으로 이원화해 제공하기로 했다.

    기본형은 월 1천원,고급형은 월 3천원이다.

    기본형은 개인번호로 걸려온 전화를 미리 지정해둔 하나의 단말기로만 받을 수 있는 반면 고급형은 수신 단말기로 3개까지 등록해놓을 수 있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데이콤이 개설해놓은 사이트(mynumber.telecity.co.kr)에 들어가거나 무료전화 082-100번으로 전화를 걸어 신청하면 된다.

    데이콤은 "마이넘버 0505"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11일까지 한달동안 퀴즈 맞추기 이벤트를 벌여 당첨자 1백명에게 콤퍼넌트 VTR MP3 문화상품권 등을 주기로 했다.

    김광현 기자 khkim@ ked.co.kr

    ADVERTISEMENT

    1. 1

      "치킨은 먹고 보자"…'탈팡' 늘더니 '대반전' 벌어진 쿠팡이츠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일명 '탈팡(쿠팡 회원 탈퇴)' 사용자들이 늘고 있지만, 쿠팡이츠의 사용자는 되레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다.4일 데이터 플랫폼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

    2. 2

      1분만에 끝나는 '스낵 드라마'...레진. 글로벌 숏드라마 시장 '출사표'

      드라마도 ‘스낵’처럼 가볍게 즐기는 시대가 왔다. 콘텐츠 소비 호흡이 짧아지면서 15초 릴스나 쇼츠에 익숙해진 대중을 겨냥해, 글로벌 웹툰 플랫폼 레진이 숏드라마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한다.키다리...

    3. 3

      삼성 반도체 개발팀, 모바일로 간 까닭

      스마트폰을 담당하는 삼성전자 모바일경험(MX)사업부에 메타 출신 반도체 엔지니어 임원과 그가 이끌던 팀이 배치됐다. 모바일 기기에서 ‘두뇌’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프로세서(AP) 칩이 갈수록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