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과외비 지원 말도 안돼" .. 민주, 문용린 교육 비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이 1일 저소득층에 사교육비 지원을 검토할 수 있다는 문용린 교육부장관의 발언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이해찬 정책위의장은 이날 "저소득층에 대한 과외비 지원은 공교육을 오히려 약화시킬 수 있어 바람직하지 않다"며 "당에서 이같은 방안을 검토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이 의장은 이어 "문 장관은 컴퓨터 예체능 등 공교육이 담당하지 못하는 분야의 사교육비를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으나 공교육 틀 안에서도 저소득층이 다양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만큼 돈을 직접 지불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덧붙였다.

    또 이날 열린 민주당 확대간부회에서 유재건 전당대회 의장은 "문용린 교육부장관이 저소득층을 위한 과외비 지원을 검토할 수 있다고 말한 것은 공교육을 안정시켜야 한다는데 반하는 것으로 우려할 만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이른 시일안에 공청회 등을 개최, 각계의 여론을 수렴해 과외 허용에 따른 후속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다.

    김남국 기자 nkkim@ked.co.kr

    ADVERTISEMENT

    1. 1

      [속보] 金총리, 10~12일 대설·한파 대비 '선제적 대응' 긴급지시

      金총리, 10~12일 대설·한파 대비 '선제적 대응' 긴급지시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2. 2

      與 "12일 윤리심판원서 김병기 결과 나올 것…그 바탕으로 조치"

      백승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은 10일 각종 비위 의혹을 받는 김병기 의원에 대한 징계 문제와 관련 "12일에 (김 의원에 대한) 윤리심판원 결과가 나오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백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

    3. 3

      [속보] 靑, NSC 실무조정회의 소집…'무인기 침투' 北 주장 대응

      靑, NSC 실무조정회의 소집…'무인기 침투' 北 주장 대응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