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닥 저PER주 초강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첨단기술주에 대한 거품론이 제기되면서 실적이 뒷받침되는 저PER(주가수익비율)주들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다.

    20일 코스닥증권시장(주)에서는 전체거래종목의 45%에 해당하는 2백12개 종목이 상하가를 기록했다.

    저PER상위 10개종목중 9개가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하는 등 상한가종목중에는 전통산업에 종사하는 저PER주들이 많이 포함됐다.

    종목별로 보면 PER가 0.1배에 불과한 풍연이 일찌감치 상한가를 기록했다.

    또 PER가 0.4배에 불과한 국제종합건설 서한 등도 상한가였다.

    그랜드백화점 광림특장차 아시아나항공 신세계건설 한국전지 대아건설 윤영 등 저PER 상위 10위권에 드는 종목들도 상한가 그룹을 형성했다.

    이밖에 두일전자통신 호성케멕스 서희건설 등 저PER 상위 20위권에 드는 종목들도 대거 상한가를 기록했다.

    도양근 코스닥증권시장 대리는 "전날에 이어 이틀째 저PER주 강세 현상이 계속됐다"며 "가치주중에서도 실적이 두드러진 종목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성근 기자 truth@ked.co.kr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 인도 이커머스 시장, 왜 '퀵커머스'가 승자일까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우건 매뉴라이프자산운용...

    2. 2

      [마켓PRO] 서학개미 고수들, ‘9% 급락’ 로빈후드 줍줍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의 ...

    3. 3

      [마켓PRO] "내년 HBM 점유율 2배" 전망에…고수들, 삼성전자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