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5만5천명에 사이버 직업훈련 실시 .. 노동부, 청년실업 대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동부는 3일 청년층 실업난을 해소하기 위해 리눅스와 Auto-CAD 등 정보기술(IT)분야를 중심으로 사이버 직업훈련과 실습을 연계시키는 훈련프로그램을 도입키로 했다.

    이를 위해 오는 7월부터 직업전문학교 공공훈련기관을 중심으로 1~3개월 과정의 사이버 훈련과정을 시범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노동부는 또 컴퓨터 보안전문가 등 10개 유망분야에 대한 직업훈련 프로그램을 개발,올해 5만5천명에게 훈련을 실시키로 했다.

    이와 함께 지식기반 산업 분야의 훈련을 늘리기 위해 공공훈련을 특성화,현재 13.5% 가량인 지식기반산업의 훈련과정을 오는 2002년까지 40%로 늘리기로 했다.

    올해 네트워크보안전문가 등에 50개 직종에 대한 훈련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오는 2002년까지 디지털 시대 유망직종으로 선정된 3백개 직종에 대한 훈련프로그램을 개발키로 했다.

    오는 5월부터 제대청년 등 2만1천명을 대상으로 정보통신 분야 등 청소년 선호직종에 대한 직업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키로 했다.

    노동부는 이밖에 미취업 청소년의 벤처창업 의욕을 높이기 위해 대학생 창업동아리 활동을 위한 시설구입비와 창업아이템 개발비 등에 대한 지원대상을 당초 1천7백명에서 3천4백명으로 늘리기로 했다.

    < 이건호 기자 leekh@ked.co.kr >

    ADVERTISEMENT

    1. 1

      초등생 목덜미 잡아채 복도로 내쫓은 교사…法 "해임 정당"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의 목덜미를 잡아끌어 교실 밖으로 쫓아낸 교사의 해임이 정당하다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8일 법조계에 따르면 울산지법 행정1부(이윤직 부장판사)는 초등학교 교사 A씨가 제기한 해임처분 취소 소송을 ...

    2. 2

      재미교포, 한국에서 사업 땐 신고 대상

      해외에서 신탁재산을 운용하고 있거나 운용할 계획이라면 늦어도 올해 상반기까지 신고 요건과 작성 자료를 미리 점검해야 한다. 특히 2025년 이전에 설정된 해외신탁도 신고 대상이 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8일 국세...

    3. 3

      "절세할 방법 없나"…로펌 찾는 슈퍼리치들

      해외신탁 첫 신고 마감을 6개월 앞두고 로펌을 찾는 상위 0.01% ‘슈퍼리치’(초부유층)와 기업이 늘고 있다. 신탁은 자산 명의를 분리해 상속·증여세 부담을 줄이는 수단으로 활용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