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프로토콜, 6월 8일 해시드와 함께 'NEAR x Hashed Night' 행사 개최

국내 주요 웹3 기업들 참석 예정
일리야 니어 프로토콜 창립자 연사로 참여
사진=니어 프로토콜
니어 프로토콜(NEAR Protocol)이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Hashed)와 함께 'NEAR Hashed Night' 행사를 이달 8일 해시드 라운지에서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니어 프로토콜은 사용성에 강점을 둔 글로벌 레이어1 블록체인이다. 이더리움 등 여러 블록체인 레이어와 호환하는 블록체인 운영체제 보스(BOS)와 계정 추상화 기능을 활용한 패스트어쓰(FastAuth)로 웹2와 유사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 웹3의 초기 진입장벽을 낮추고 있다.이번 행사는 이달 6일부터 진행되는 비들아시아(Buidl Asia)의 공식 사이드 이벤트로, 게임 산업을 리드하고 있는 마브렉스(MARBLEX), 위메이드(WEMADE), 보라(BORA), 인벤(INVEN)을 비롯하여 쟁글(Xangle), A41, 언오픈드(Unopnd) 등 국내 주요 웹3 기업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일리야 폴로수킨(Illia Polosukhin) 니어 프로토콜 창립자를 필두로 생태계의 주요 경영진 및 파트너사가 연사로 참여하여 니어 프로토콜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들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잠재적인 파트너사들과 협업 기회를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홍석원 해시드 이사는 "니어 측과 행사를 함께 주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니어 프로토콜의 한국 생태계가 보다 확장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니어 프로토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기존의 웹2 기업과 빌더들을 대상으로 웹3 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니어 프로토콜의 개발 생태계와 다양한 편의 기능을 소개하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며 "연사 발표 이후에는 네트워킹 디너도 예정되어 있어 참가자들이 상호 소통하며 새로운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행사에 대한 정보와 참여 안내 사항은 니어 프로토콜 및 니어코리아 허브의 공식 트위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효림 블루밍비트 기자 flgd7142@bloomingbit.io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