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만의 리뉴얼' 롯데호텔 월드, 다음달 부분 재개장

롯데호텔 제공
지난해 전관 리뉴얼 작업에 들어간 롯데호텔 월드가 다음달 고층 객실 등 일부 시설을 재개장한다.

롯데호텔 월드는 내년 상반기까지 계획된 전관 리뉴얼 작업 중 1차 리뉴얼을 마쳤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호텔 월드는 1988년 서울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개장한 호텔이다. 리뉴얼을 하는 것은 30여 년 만에 처음이다.롯데호텔 월드가 다음달 1일부터 다시 운영하는 시설은 19~31층 객실과 클럽 라운지다. 객실은 총 255실로 디럭스·프리미어·스위트 등 3단계로 구성돼 있다.

새로운 객실은 가족 단위 투숙객에 특화됐다는 설명이다. 소파베드와 벙커베드(2층 침대) 등을 마련해 어린이들의 관심을 끌었다. 별도로 침대를 추가하지 않아도 가족 단위 투숙객들이 묵을 수 있다.

최근 화두인 위생 관련 시설도 강화했다. 스위트룸에는 살균청정 기능이 있는 몰리큘의 프리미엄 공기청정기와 샤워 후 물기를 쾌속 건조하는 에어샤워 등을 도입했다. 세라젬의 안마의자와 온열기 등도 설치돼 있다.KT의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도 객실에 도입했다. 투숙객은 직접 움직이지 않고도 냉·난방, 조명, 각종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 등을 제어하거나 어메니티 등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롯데호텔 제공
클럽 라운지에는 태블릿 기기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엘-라이브러리(L-Library), 전자칠판과 스마트TV 등을 갖춘 미팅룸 등이 마련됐다.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후무스와 피타 브레드, 포케 등 이국적이면서도 건강한 음식도 제공한다.

노유정 기자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