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경력 개발자 '초스피드' 채용

카카오뱅크가 경력 개발자를 공개 채용한다고 2일 발표했다. 카카오뱅크는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로, 우수 개발자를 적극적으로 채용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모집 직무는 고객플랫폼 개발, 서비스 서버 개발, 금융 IT(코어뱅킹, 금융정보), iOS 개발 등 총 10개 분야다. 서류 접수 기간은 오는 5일부터 14일까지다.서류 합격자를 대상으로 코딩 테스트와 1·2차 면접을 진행한다. 1차 면접 통과자는 같은 날 2차(최종) 면접을 보게 된다. 경력개발자 채용인 만큼 속도를 높이겠다는 설명이다.

각 분야별 자격요건과 직무 등 세부사항은 카카오뱅크 인재영입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2018년부터 줄곧 경력 개발자를 채용해왔다.지난해 개발자 공채 면접자를 대상으로 카카오뱅크에 지원한 이유를 설문한 결과 '성장에 대한 기대감'이 높은 응답률을 보였다.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은행 중에서 가장 높은 수준의 모바일 뱅킹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개발자가 성장할 기회가 많다"고 설명했다.

또한 카카오뱅크는 만 3년 근속 시 1개월 유급휴가와 휴가비(200만원)를 제공하고,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하는 '워크온' 유연근무제 도입하는 등 직원의 '워라밸'을 보장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운용 중이다.

오현아 기자 5hyu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