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 많아서 부담? 나눠서 보내드립니다"

CJ ENM 오쇼핑부문, ‘나눔배송’ 실시
CJ ENM 오쇼핑 부문이 주문한 상품을 2~3곳으로 나눠서 보내주는 ‘나눔배송’ 서비스를 16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수량이 많아 상품 구입을 꺼려했던 소비자와 1~2인 가구 비중이 높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서비스다.

새로운 서비스는 온라인몰인 CJ몰의 나눔배송 서비스 전용 페이지에서 이용하면 된다. 원하는 상품을 고른 뒤 상품에 따라 많게는 세 곳까지 상품 수령지를 지정할 수 있다.예컨데 20개로 구성된 스팸 마일드 상품을 클릭하면 ‘나눠서 구매’(나눔배송)와 ‘바로구매’(일반배송)를 선택할 수 있다. ‘나눠서 구매’를 클릭하면 기본 배송지 외에 추가로 배송지를 지정해 각각의 배송지로 스팸을 10개씩 받아볼 수 있다.

TV홈쇼핑 채널인 CJ오쇼핑에서는 18일 밤 10시 55분에 방송되는 ‘경동나비엔 1㎜ 초슬림 온수매트’에 처음으로 나눔배송 서비스를 적용한다. 온수매트 두 개로 구성된 상품을 배송지 두 곳에서 받아볼 수 있다.

나눔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추가 배송비 2300원(2곳 기준)을 별도로 내야 한다. TV홈쇼핑에서 판매되는 일부상품은 올해 말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CJ ENM 오쇼핑부문은 내년 상반기 중으로 상품 수령지는 물론 수령 일자도 나눠서 지정할 수 있는 ‘배송일 나눔배송’ 서비스를 추가로 시작할 계획이다.

나눔배송 서비스는 최근 1~2인 가구가 늘면서 많은 상품을 묶음 판매하는 TV홈쇼핑 상품 구입을 꺼리는 소비자가 많아졌다는 점을 감안해 기획했다. 지난 해 말 실시한 CJ ENM 오쇼핑부문의 자체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중 55.5%가 상품 수량이 많아 구입을 망설이거나 포기한 경험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