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호텔식 로비·와인라이브러리

송도서 즐기는 뉴욕식 레지던스
현대건설이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생활형 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을 공급한다. 미국 뉴욕의 서비스 레지던스를 모티브로 각종 커뮤니티 공간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 인클루시브 하우스’다.

송도동 29의 12(C8-1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44층, 2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용면적 77~191㎡ 608실이 들어선다.
이 단지는 올 인클루시브 하우스에 맞게 다섯 가지 콘셉트의 커뮤니티 공간을 갖추게 된다. 지하 1층 ‘컨시어지 하우스’에는 호텔식 로비와 리셉션 데스크가 마련된다. 대여금고, 와인라이브러리, 북라운지, 냉장택배보관실, 개별창고 등도 배치된다.

3층에는 각종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선다. 힐링공간인 ‘배스하우스’에는 사우나 샤워룸과 인도어풀(수영장)이 조성된다. 레저를 통한 사교 커뮤니티 공간인 ‘클럽하우스’에는 인도어 골프연습장, 퍼팅가든, 피트니스클럽, 스트레칭존, 테라피가든 등이 계획돼 있다. 또 카페테리아, 비즈니스 라운지 등으로 활용 가능한 ‘커먼하우스’가 조성된다. 4층 조경 공간인 ‘그린하우스’도 관심이다. 뉴욕 고급 레지던스 시설의 루프톱 가든과 같은 분위기로 조성해 휴식을 취할 수 있다.카셰어링 방문세차 이사·정리수납 드라이클리닝 같은 컨시어지 서비스는 입주민이 원하면 유상으로 제공한다. 입주민 전용 앱을 운영해 커뮤니티시설 및 서비스 관련 안내·예약·결제 등의 기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인근에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몰이 있다. 연송초, 신정초, 연송고,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 교육시설도 잘 갖춰져 있다.

교통 여건이 좋다. 인천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이 200m 거리에 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7의 1에 마련됐다.

신연수 기자 sys@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