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신혜 "'#살아있다' 선택 이유는 유아인"

영화 '#살아있다' 박신혜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신혜가 '#살아있다' 출연 이유로 유아인을 꼽았다.

27일 오전 영화 '#살아있다'(조일형 감독)의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박신혜는 이 영화에 대해 "장르물을 생각하면 다양한 공간과 결합이 상상이 된다. 독립된 공간에서 혼자 살아남아야 한다는 생각이 신선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시나리오 읽고, 유아인이 한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잘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영화 선택의 이유였다"고 밝혔다.

박신혜는 "유아인이 연기하는 준우 앞에 있는 나는 어떨까라는 생각을 했다. 제게 큰 결정의 이유였다"면서 "너무 같이 해보고 싶었다. 진짜다. 예전에 얘기 했었다"라고 덧붙였다. 유아인은 "왠지 이 영화를 박신혜가 할 것 같다는 게 첫 번째 이유였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그러면서 "장르적 쾌감이 충분히 느껴지는 시나리오임과 동시에 인물 중심으로 내밀하게 들어가며 장르적 특성과 연결돼 영화의 성질이 극대화 되는 신선하고 독특하고 젊은 영화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 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 모든 것이 끊긴 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 스릴러다.집에 혼자 남겨진 채 생존 싸움을 하는 준우 역은 유아인이, 정체불명의 존재들의 위협에서도 철저하게 생존 전략을 짜는 인물 유빈 역은 박신혜가 연기했다.

오는 6월 말 개봉 예정.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