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유아교육방송 '우리집 유치원' 편성…교육 공백 보완

방송통신위원회·EBS, 다음 주부터 7주 특별생방송

EBS가 어린이집과 유치원 휴업에 따른 영유아의 교육 공백을 보완하기 위해 유아·어린이 프로그램을 긴급 편성한다. 방송통신위원회는 EBS와 협의해 13일부터 7주 동안 지상파 EBS-1TV를 통해 특별생방송 '우리집 유치원'을 편성한다고 10일 밝혔다.

방송 시간은 월∼목 오전 9시 40분부터 10시 30분까지다.

'우리집 유치원'은 유치원 누리과정에 따라 3∼5월 배워야 할 교육과정에 맞춰 제작된다. 생방송 동안 유치원 선생님과의 영상통화도 진행된다.

또 방통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협의해 아동 교육 서비스 채널인 'EBS키즈'를 제공하는 유료방송사를 확대하기로 했다.

EBS키즈는 현재 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사(IPTV)와 케이블TV인 LG헬로비전, 티브로드, 딜라이브, CMB, 현대 HCN 등 8개 유료방송 채널에서 송출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유료방송사업자들이 EBS와 채널 계약을 하고, 약관변경신고를 하면 이르면 13일부터 시청자들이 유료방송의 저가형 상품에서도 EBS키즈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또 방통위와 과기정통부는 현재 EBS키즈를 송출하지 않는 스카이라이프에서도 시청자들이 EBS키즈를 볼 수 있도록 사업자 간 협의를 지원하고 있다.

한상혁 방통위원장은 "EBS 유아·어린이 프로그램 특집 편성과 EBS키즈 채널 시청권 확대로 아이들과 학부모가 가정에서 양질의 콘텐츠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