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당국 "경기도 하루 확진 30명↑…유의해서 봐야"

경기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하루 새 30명 넘게 나온 것을 두고 방역당국이 현 상황을 주의해서 봐야 한다고 당부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부본부장은 17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브리핑에서 "오늘 국내 코로나19 발생 통계 중에서 유의하게 봐야 할 부분 중 하나는 사실 경기도"라고 짚었다.이날 오전 0시 기준으로 국내 코로나19 누적 확진자는 총 8천320명이다.

전날 통계과 비교하면 84명이 증가한 것인데, 이 중 31명이 경기도에서 발생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는 현재까지 가장 많은 확진자가 나온 대구의 상황(신규 확진자 32명)과 비슷한 수준이다.

권 부본부장은 이를 두고 "국내외에서 상황이 시시각각 변하고 있는데 전체 발생이 줄었다 늘었다를 떠나 경기도의 경우, 신천지 신도가 아닌 지역 사회에서의 발생이 30건이 넘는 대구만큼의 발생"이라고 강조했다.권 부본부장은 이같은 상황이 심상치 않다면서 "무덤덤하게 받아들일 수 있는 상황이 절대 아니다"고 경고했다.

올해 1월 20일 코로나19의 국내 유입 사례를 처음 발견한 뒤 30번째 확진 사례를 찾아내기까지 거의 한 달에 가까운 시간이 흘렀는데, 지금은 하루에 한 지방자치단체에서도 30건이 넘는 사례가 발생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다.

권 부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개개인의 노력, 협조를 거듭 당부했다.권 부본부장은 "생활 속의 다른 모든 감염병도 이겨내고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을 지켜내기 위해 개인위생 수칙, 사회적 거리 두기 등을 철저히 지켜주고 협조해달라"고 부탁했다.

(사진=연합뉴스)

이휘경기자 ddeh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