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더블루테라, 호텔식 서비스에 루프톱 풀 갖춰

강원 속초시 조양동에 들어서는 ‘속초 더블루테라’가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8층, 총 396실 규모로 조성된다.

세탁, 청소 등 호텔식 서비스가 제공된다. 루프톱 인피니티풀과 피트니스 등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전문 운영사를 통해 관리 부담을 덜고 임대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종합부동산세 비과세 대상이다. 콘도와 달리 개별 등기가 가능하다. 대출규제도 없고 전매도 가능해 투자에 유리하다는 평가다. 오는 5월 준공 예정이어서 투자 안전성을 확보했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속초는 관광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약 400m 거리에 속초해수욕장과 설악산국립공원, 동명항, 호수공원, 외옹치항, 대포항 등 유명 관광지가 인접해 있다. 이마트, 메가박스, 속초 로데오거리, 속초 고속버스터미널 등 도심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인근에 개발이 잇따르며 서울 접근성이 개선되고 있다. 속초항 국제여객선터미널과 국제크루즈터미널 등이 더해지고 양양국제공항 경제항로 개설, 속초항 국제크루즈 출항 등으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을 쏟고 있다. 최근 KTX 경강선, 서울~양양고속도로를 통해 서울에 1시간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향후 춘천과 속초를 잇는 동서 KTX가 개통되면 교통 편의성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전실 발코니 설계로 동해와 속초해수욕장, 설악산의 전망 등을 조망할 수 있다. 객실 내부에는 일괄 소등 시스템, 천정형 에어컨, 전자식 비데 등이 제공된다. 홍보관은 서울 서초구 효령로 304에 마련돼 있다.

최다은 기자 max@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