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도 꺾지 못하는 'KT&G 亞 대학생 창업교류전'

내달 2일 한경 본사서 온라인 개최

올해 20회째…10개국 19개팀 참가
18일까지 팀별 아이디어 영상 접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크고 작은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는 가운데 아시아 최대 규모의 대학생 창업경진대회가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개최된다.

한국경제신문사가 주최하고 KT&G와 메리츠종금증권, 국민대가 후원하는 ‘2020 KT&G 아시아 대학생 창업교류전’이 다음달 2일 서울 중림동 한경 본사에서 열린다. 한국 중국 필리핀 인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몽골 등 아시아 10개국 131명이 19개 팀을 이뤄 참가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국내에 하나밖에 없는 국제 대학생 창업교류전이자 아시아 최대 규모의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다.올해 행사는 제주도에서 열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 이원생중계 방식으로 방향을 틀었다. 이달 18일까지 팀별로 창업 아이디어를 녹화한 발표 영상을 접수한다. 본 대회날엔 순서대로 팀별 발표 영상 녹화본을 송출한 뒤 실시간 영상통화를 통해 심사위원단과 참가팀 간 질의응답을 한다. 심사 후 수상자가 발표되면 수상팀을 연결해 소감도 듣는다. 코로나19 때문에 참가 학생들이 모이지 못해도 함께 시청 및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한다.

상장은 우편으로 발송하며 상금은 해외송금 방식으로 전달한다. 주최 측은 “코로나19도 ‘제2의 스티브 잡스(애플 창업자)’를 꿈꾸는 아시아 대학생들의 창업 열기를 꺾을 수는 없을 것”이라며 “수준 높은 창업 아이디어가 나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