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 스토커, 비행기까지 따라 탑승…JYP "모든 법적조치 취할 것"

1일 귀국하는 비행기 동승해 접근 시도
불안함 토로한 나연, 경찰 신변 보호 중
JYP "가장 높은 강도 법적 조치 취할 것"
트와이스 나연 기내 스토킹 피해 /사진=한경 DB
그룹 트와이스 멤버 나연이 또 한 번 스토킹 피해를 입었다. 소속사 JYP 엔터테인먼트는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JYP 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일 보도자료를 통해 "금일 일본에서 귀국하는 비행편에 멤버 나연에 대한 해외 스토커가 동승하여 멤버 본인에게 지속적인 접근을 시도하는 등 기내에서 큰 소란이 있었다. 즉각 대응해 다행히 아티스트에게 직접적인 피해는 없었으나, 많은 불편함과 불안함을 토로하고 있다"라고 밝혔다.해당 스토킹 피해로 인해 현재 나연은 경찰의 신변보호를 받고 있다.

JYP 측은 "스토커 본인에게 절대 접근하지 말 것을 이미 수차례 경찰관 입회하에 경고했으나 이를 무시하고 접근하려 했던 점, 자사 인력과 언성을 높이고 충돌하려 한 점 등 해외 스토커 본인은 지속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일말의 반성 없이 문제 되는 행동을 더욱 높은 수위로 지속하고 있다"며 "이에 자사는 본 건에 대해 가장 높은 강도의 모든 법적 조치를 즉시 강구할 것"이라고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더불어 "아티스트의 항공 정보가 불법적으로 판매 및 유포되고 있다는 점에 대해서도 정황을 파악하고 있다"라며 "이 문제에 대해서도 본 사안을 계기로 반드시 근절 방안을 모색하고 실행할 것이다. 금일 사안으로 인해 큰 불편을 끼쳐 드린 기내 승객분들께 다시 한번 깊은 사과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앞서 나연은 지난달에도 한 차례 스토킹 피해를 입었다. 한 외국인 남성이 SNS에 자신이 나연과 교제 중이라고 주장하며 나연을 스토킹한 게시물을 올린 것. 이에 JYP 측은 트와이스의 스토킹 이슈에 대응해 모든 법적 조치를 검토 및 계획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최민지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