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2022년 정권교체 위해 마지막 정치…내 거취는 내가 정해"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는 13일 "21대 총선은 황교안 당 대표가 책임지고 하는 것이지 내년 총선에서 내 역할은 없다. 정권교체를 위해서만 마지막 정치를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 글을 통해 "나는 지난 24년 동안 입당 이후 대여 저격수 활동, 험지에서 정치활동을 하면서 한국당에 무한 헌신을 해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홍 전 대표는 "15대 총선때 16년 동안 우리 당이 의원을 배출하지 못했던 당시로서는 험지 였던 송파갑 지역에 출마 한 이래 강북 험지인 동대문에서 내리 3선을 했다"면서 "그후 민주당에게 빼앗겼던 경남지사를 2012년12월 보궐선거때 압도적 표차로 되찾아 왔고 4% 밖에 안되던 당의 지지율로 궤멸 직전까지 갔으나 지난 탄핵대선때 24.1%까지 올려 놓아 살렸다"고 나열했다.

이어 "반면 황대표는 이 당에 들어오지 1년도 안되는 동안 공헌한 일이 무엇이 있느냐"면서 "이번 총선에서는 부디 당을 잘 지휘해서 압승을 할수 있도록 강북 험지로 나가 자유한국당 바람을 일으켜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김병준 비대 위원장도 마찬가지다. 임명직으로 이 당을 일시 관리해온 사람에 불과하다"면서 "이번에는 강북 험지로 나가 당이 총선에 바람을 일으키는데 일조를 하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홍 전 대표는 "나는 21대 총선을 보고 출마하는 것이 아니라 2022년 2월 대선 승리를 하는데 역할을 하기 위해 출마하는 것이고 출마 지역도 그것을 기준으로 내가 판단한다"면서 "더 이상 내 거취를 두고 당에서 왈가 왈부 하지마라"라고 경고했다.

최근 자유한국당에서는 21대 총선 승리를 위해 당내 중진들의 '희생정신'을 요구하며 영남권이 아닌 수도권 등 험지에 출마하라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런 가운데 여영국 정의당 의원은 "홍 전 대표가 경상남도 창원 성산구로 주소를 옮겼다"면서 내년 홍 전 대표의 창원 성산 출마를 예상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