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유가 반등 확인한 후 접근해야

베스트 파트너 3인의 와우밴드 종목진단

동아지질, 정부 SOC 투자확대 정책 호재로
에코프로비엠, ESS 수요 증가로 하반기 실적 회복
서호수=SK이노베이션

SK그룹의 석유화학 및 윤활유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회사다. 2차전지 사업도 펼친다. 1분기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변화가 없었으나 영업이익은 53% 감소한 3300억원에 머물렀다.미·중 무역분쟁과 유가 급락, 작은 정제마진이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이다. 현재 아시아 지역 스폿 정제마진은 배럴당 3~4달러로 역사상 최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5월 이후 급락한 유가의 반등 및 그에 따른 정제마진 회복효과를 확인한 후 접근하는 게 좋다. 현재 주가는 14만5000~16만6000원 구간에 있다. 평균가격인 15만5000원 밑에서 중장기적 관점으로 분할매수하는 게 좋다.

곽지문=동아지질

토목전문 건설사로 수중공사, 상하수도공사, 보링 그라우팅 공사 등을 전문으로 한다. 최근 사모펀드(PEF)가 지분을 인수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급등했다. 지분 매각은 기업의 펀더멘털과는 무관하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동아지질은 펀더멘털이 우수한 중견 토목기업이다. 건설업종은 다른 업종에 비해 저평가되는 경향이 있다. 경기가 부진해 동아지질과 같은 가치주가 주목을 받는 흐름도 나타난다.

최근 정부는 사회간접자본(SOC) 재정비에 매년 8조원씩 4년간 32조원을 투자하는 정책을 내놓았다. 토목전문 건설사에 큰 호재가 된다. 동아지질 주가는 5월 중순 이후 강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기술적 흐름이 좋기 때문에 당분간 보유해야 한다. 손절선은 20일 이동평균선이 있는 2만2000원을 제시한다.

김병전=에코프로비엠에코프로의 2차전지 소재 사업부문이 물적 분할된 곳이다. 니켈코발트알루미늄(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다. 미국 테슬라에 전기차용 배터리 소재를 납품하고 있는 스미토모에 이어 세계 2위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에선 주요 배터리 업체인 삼성SDI와 SK이노베이션에 양극재를 공급하고 있다.

다만 NCA 고객사의 재고조정에 따라 올해 실적이 악화될 전망이다. 3분기 이후부터 회복될 가능성이 높다.

특히 삼성SDI가 향후 양극재 기술방향을 NCA계열로 결정하면서 상당량의 NCA를 이 회사가 공급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하반기부터 소형전지와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개선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본다. 중장기 목표가 7만원, 손절가는 5만2000원을 제시한다.

한국경제TV ‘와우밴드’ 앱(응용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종목 상담을 신청하면 와우넷 주간수익률 베스트 파트너가 자세한 종목 진단을 해드립니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