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 GTX-A 노선 개통땐 역까지 차로 5분거리

대우건설이 이달 경기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운정신도시 파크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아파트는 운정3지구 A14블록에 들어선다. 지상 28층, 7개 동, 710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59㎡ 296가구와 84㎡ 414가구로 구성됐다. 모든 주택형이 분양시장에서 인기가 높은 중소형 면적대다.2023년 인근에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역까지는 자동차로 5분 거리다. GTX가 개통되면 운정신도시에서 경기 화성 동탄2신도시까지 83㎞에 걸쳐 10개 역이 들어선다. 서울역까지 이동하는 시간은 종전 1시간 안팎에서 20분대로 줄어든다. 삼성역까지 이동하는 시간은 25분가량이다.

동서대로와 자유로, 제2자유로를 통해 서울과 김포, 일산 등 주변 도시로 오갈 수 있다. 여의도와 강남을 연결하는 광역버스가 운행한다. 인근엔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있다. 홈플러스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 편의시설이 가깝다. 단지 인근엔 초·중·고교 부지가 마련돼 있다. 운정신도시 중앙에 들어선 운정호수공원으로 산책을 다니기도 가깝다. 호수공원은 약 72만㎡ 규모로 서울 여의도공원의 세 배 크기다.

공공택지에 들어서는 아파트여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다. 모델하우스는 와동초 인근인 와동동 1390에 마련된다.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