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기상청이 예상한 태풍 '솔릭' 진로는? "인천·강화 방향"

사진='네이버 날씨' 캡처
일본 기상청이 제19호 태풍 '솔릭'의 예상 진로를 변경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일본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솔릭'의 예상 진로가 좀 더 서쪽으로 이동했다. 이에 따라 충남 서해안으로 진입할 것으로 내다봤던 예상 진로를 인천·강화·북한 개성 등으로 변경했다. 앞서 발표된 태풍솔릭 예상 진로를 살펴보면 한반도 내륙 진입점은 전남 완도, 전남 목포, 충남 보령 등이었다. 태풍 '솔릭'의 세력이 워낙 강해 한반도 전체가 태풍의 오른쪽 반원에 들어 막대한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대비 태세를 갖춰야 한다는 사실은 변함이 없지만 '솔릭'의 예상 진로가 서쪽으로 이동하고 있는 점은, 서해상으로 아예 빠져나갈 가능성도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다. 그렇게 된다면 한반도의 태풍 피해 우려도 줄어들 수 있다.

한편 우리나라 기상청은 태풍 '솔릭'이 22일 오후 3시 제주 서귀포 남쪽 약 240km 부근 해상에 상륙하고 23일 오전 3시경 서귀포 서남서쪽 90km 부근 해상을 지나 같은 날 오후 3시 광주 서쪽 110km 부근 해상을 통과할 것으로 예측했다. 이어 서해안을 거쳐 24일 오전 3시쯤에는 서울 동남동쪽 약 20km 부근 육상으로 상륙해 수도권이 태풍 '솔릭'의 영향권에 포함될 것으로 내다봤다.

강경주 한경닷컴 기자 quraso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