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CEO·취준생 위한 맞춤 교육…휴넷, '행복한 경영대학'·'행복한 취업학교'

/사진=휴넷 제공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이 '행복한 경영대학'과 '행복한 취업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행복한 경영대학’은 휴넷이 후원하는 (사)행복한경영이 중소기업 CEO들의 리더십 강화와 네트워크를 돕기 위해 만든 무료 CEO 교육 과정이다.이 프로그램은 2016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5개 기수에서 160여 명의 행복경영 CEO를 배출했다. 오는 8월 20일까지 6기 CEO를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창립 3년 이상, 직원 수 30명 이상 기업의 CEO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단, 자격에 미달하더라도 행복경영 실천의지가 강하고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벤처기업 CEO라면 지원 할 수 있다.

3개월간(온라인 교육 3개월, 오프라인 특강 10회) 진행되는 교육은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행복한 경영대학’에서는 행복한 CEO를 만드는데 뜻을 같이하고자 손욱 (사)행복나눔125 회장,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등 한국을 대표하는 CEO, 경영학자 등의 교수진이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한다.
/사진=휴넷 제공
뿐만아니라 휴넷은 8월부터 ‘행복한 취업학교’의 첫 선을 보이고 있다.

‘행복한 취업학교’는 휴넷이 대학생 및 예비 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교육생 모집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교육이 아닌 청년들의 올바른 직업관 확립을 통해, 청년들의 성장을 돕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이 프로그램은 직장인이라면 알아야할 경영학 상식 온라인 수업과 성공창업가 등 인생 선배들의 특강으로 구성된다.

특히 ‘행복한 경영대학’ 출신의 CEO가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코칭을 진행하고, 우수 수료 시 해당 기업의 인턴 기회까지 이어질 수 있게 했다. 행복경영을 실천하는 강소기업 CEO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어, 중소기업 인식 개선과 우수 인재 채용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