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코스닥 대상 1위에 `미래컴퍼니`

코스닥시장이 다음달이면 출시 22주년을 맞습니다. 지수 출범 당시 수준을 회복하진 못하고 있지만, 규모나 시가총액 면에선 상당한 성과를 이뤘는데요.

여기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선 실적이 탄탄하고 경영투명성이 뛰어난 기업들의 활약이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다방면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코스닥 기업들을 박승원 기자가 만나고 왔습니다.



코스닥협회가 주최한 `제10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대상의 주인공은 미래컴퍼니.

디스플레이 장비와 터치패널 사업에서 3D 센서모듈, 복강경 수술로봇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2015년 이후 100% 이상의 매출 신장을 이뤘습니다.

특히, 수술로봇 `레보아이`를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면서 미국의 독점시대를 깨뜨렸다는 평가입니다. 김준홍 미래컴퍼니 대표

"코스닥 대상이라는 큰 상을 코스닥 기업들을 대표해 받게 돼 큰 영광으로 생각한다. 앞으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모두가 하지 않는 길을 걸어가고, 그 성과를 계속 공유할 수 있는 회사로 거듭나겠다."

어려운 대내외 여건 속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과 투명경영으로 내실을 다진 기업들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최우수 투명경영상은 마크로젠이, 최우수경영상은 피에스케이와 톱텍에게 돌아갔습니다.

또, 고영테크놀러지는 최우수4차산업혁신기업상을, 나스미디어와 슈피겐코리아는 최우수마케팅기업상을 받았습니다.

이 밖에 실리콘웍스, 아이에스시, 다나와, 싸이맥스, 한국투자증권 등도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습니다.

특히, 이번 시상식에선 경영성과는 물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코스닥 기업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란 전망도 나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재철 코스닥협회 회장

"앞으로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해 많은 기업들을 새로 발굴해 우리가 시작하도록 하겠다. 그런 우수한 기업들이 코스닥 전체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코스닥에 대한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전쟁 등 대외 이슈에 조정을 겪고 있는 코스닥 시장.

이럴 때 일수록 실적이 탄탄하고 경영투명성이 뛰어난 이들 기업들의 활약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승원입니다.

박승원기자 magun1221@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