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나비엔 메이트, 온수매트 좌·우 온도 1도 단위로 조절

경동나비엔의 온수매트 나비엔 메이트(NAVIEN MATE)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한 2017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온수매트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나비엔 메이트는 국내 보일러기업 경동나비엔이 내놓은 고급형 온수매트다. 경동나비엔 고유의 보일러 온수제어 기술을 그대로 적용해 ‘또 하나의 보일러’라는 별명으로 불린다.

나비엔 메이트는 사용자가 각자 원하는 온도에서 쾌적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매트 좌·우 온도를 1도 단위로 조절할 수 있는 분리난방 기술을 적용했다. 또 블루투스 기술로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과 연결해 온수매트 ‘켜짐 예약’ 등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 사용자의 건강도 챙겼다.

국내 온수매트 시장은 지난해 기준 5000억원 규모로 빠르게 성장했다. 하지만 일부 제품은 온도 조절이 쉽지 않고 설정 온도와 매트 실제 온도 사이의 차이가 커 저온 화상 등의 위험성을 갖고 있다. 나비엔 메이트는 뜨거운 물 대신 적정 온도의 중온수로 난방을 해 저온 화상에 대한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다. 또 매트 안에서 흐르고 보일러로 돌아오는 물의 온도를 제어하는 데 경동나비엔만의 보일러 기술을 적용해 설정 온도와 실제 매트 온도를 일치시켰다. 쾌적한 수면을 위한 쿠션감도 놓치지 않았다. 매트 패드 두께를 5㎜ 이하로 해 기존 침대 매트리스의 쿠션감까지 그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우상 기자 idol@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