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사퇴 압박에 “절대 그만두지 않겠다..사퇴 가능성은 ‘0’”

트럼프 사퇴 압박에 (사진=방송캡처)

트럼프가 사퇴 압박에도 절대로 그만두지 않겠다고 선언했다.8일(현지시각) 미국 공화당 대선후보 도널드 트럼프는 11년 전 ‘음담패설 녹음파일’ 공개 후 당내에서 제기되는 사퇴압박과 관련해 “절대로 그만두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트럼프는 워싱턴포스트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나는 인생에서 물러서 본 적이 없다”면서 “대선 레이스를 중단하지 않을 것이며, 나는 지금 엄청난 지지를 받고 있다”고 주장했다.

트럼프는 월스트리트저널 인터뷰에서도 “내가 사퇴할 가능성은 ‘0’”이라고 단언했다.트럼프의 이 같은 입장 표명은 당내 주요 인사들의 지지철회 및 사퇴압박 요구가 분출하는 가운데 나온 것이다.

현재 마이크 리(유타), 마크 커크(일리노이), 벤 새스(네브래스카) 상원의원과 마이크 코프먼(콜로라도) 하원의원은 트럼프의 사퇴를 공개 촉구한 상태다.

새스 의원은 트위터에서 아예 트럼프 대신 부통령후보인 마이크 펜스가 대선후보로 나서야 한다고도 주장했다.또 유타 주(州)의 제이슨 샤페츠 하원의원과 게리 허버트 주지사가 전날 트럼프에 대한 지지를 철회한 데 이어 이날은 마사 로비(앨라배마) 여성 하원의원이 지지철회 대열에 합류했다.

‘공화당 1인자’인 폴 라이언(위스콘신) 하원의장과 미치 매코널(켄터키) 상원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도 일제히 트럼프를 성토하고 있다.

한편 트럼프는 지금의 부인인 멜라니아와 결혼한 몇 개월 후인 2005년 10월 드라마 카메오 출연을 위해 녹화장으로 향하던 버스 안에서 액세스 할리우드의 남성 진행자 빌리 부시에게 저속한 표현으로 유부녀를 유혹하려 한 경험을 털어놨고, 당시 대화 내용이 7일 WP를 통해 폭로되면서 당 안팎으로부터 거센 비난을 받고 있다.

곽경민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