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정상적인 숨고르기 국면…소재·IT·산업재 주목"

사진=게티이미지뱅크
NH투자증권은 21일 최근 코스피지수가 정상적인 숨고르기 국면에 진입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소재와 정보기술(IT), 산업재 업종에 주목해야 한다는 조언이다.

전날 코스피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1.43포인트(0.07%) 내린 2015.46에 거래를 마쳤다. 지수는 이틀 연속 하락세를 나타냈다.이현주 연구원은 "코스피는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을 소화하는 등 정상적인 숨고르기를 하고 있다"며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회의 등을 앞두고 결과를 확인하려는 심리가 강해진 것도 원인"이라고 말했다.

21일(현지시간)에는 ECB 통화정책회의가 열린다. 다음 주에는 미국 중앙은행(Fed)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와 일본은행(BOJ) 회의가 예정돼있다.

또 상장사들이 본격적으로 2분기 실적을 내놓는 만큼 이를 확인하려는 관망 심리도 나타나고 있다는 설명이다.이 연구원은 소재와 IT, 산업재 업종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국의 유럽연합(EU) 탈퇴(브렉시트) 이후 뚜렷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어서다.

그는 "브렉시트 이후 소재와 IT는 각각 10.3%, 8.2% 올랐다"며 "산업재의 경우 7.1% 상승해 다른 업종 대비 양호한 수익률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들 업종은 아시아 국가의 인프라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도 기대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박상재 한경닷컴 기자 sangjae@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