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앱, 중소기업에 '채용 컨설팅' 무료 제공

5회 시험 9월 10일 시행
코앱(KOAP·한국직무능력인증시험)을 주관하는 중앙심리교육연구소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무료 채용 컨설팅을 한다.

이번 컨설팅은 인사 전문가가 없는 중소·중견기업이 회사 업무에 더 적합한 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이 나서서 채용 전형 일체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제시해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앱을 전형에 무료로 활용하는 방안도 제시한다. 채용 분야 전문가들은 2시간 동안 대기업의 인재 채용사례와 중소·중견기업의 성공적 인재 채용 사례를 소개한다.중앙심리교육연구소 관계자는 “중소·중견기업은 높은 비용 부담으로 자체 직무능력검사를 하기 어려운 상황”이라며 10년 이상 경력이 있는 연구원들이 전형 개선 방안을 제시해줄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중앙심리교육연구소 홈페이지(koap@koap.or.kr)에서 하면 된다.

코앱은 삼성직무능력검사(GSAT)처럼 대기업그룹이 개별적으로 시행하는 직무능력시험을 표준형으로 만든 시험이다. 동국제약, 샘표식품, 의료기기 제조업체 유앤아이 등 40여개 기업이 신입사원 채용 시 코앱 성적과 분석표를 공식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박소연 코앱위원장(중앙심리교육연구소 소장)은 “코앱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정확하게 가려내는 시험”이라며 중소·중견기업들이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5회 코앱시험은 9월10일 치러진다. 접수는 8월4일부터 시작된다. 자세한 정보는 코앱 홈페이지(www.koap.or.kr)에서 얻을 수 있다. 문의 070-4333-1410

신동열 연구위원 shins@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