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하반기 실적 모멘텀 강화 기대"-HMC

HMC투자증권은 19일 제주항공에 대해 하반기 실적 모멘텀(성장 동력)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목표주가 5만1000원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제주항공의 1분기 매출 1732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9.9%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56억원으로 전년보다 27.8% 감소했다. 강동진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은 비용증가로 컨센서스(평균 추정치)를 밑돌았다"며 "특히 공항관련 비용이 313억원으로 전년 대비 48.2% 증가해 큰 부담이 됐다"고 말했다.

1분기 비용증가는 지난 1월 제주공항 폭설사태와 3월 사이판 행 항공기 엔진결함 등의 영향인 것으로 추정된다는 설명이다. 앞으로 특별한 외부 요인이 없다면 비용은 안정화 될 것으로 강 연구원은 판단했다.

제주항공은 하반기에 실적 모멘텀이 강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생산능력(CAPA) 증대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등 기저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강 연구원은 "2분기 제주항공의 항공기가 3대로 순증해 외형 성장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라며 "상반기 집중됐던 비용들도 안정화되면서 이익 모멘텀이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여객을 제외한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7.4% 증가했다"며 "빠른 부가매출 성장은 동사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조아라 한경닷컴 기자 rrang123@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