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자금이탈 우려 더 커지나…내 종목 지키며 계좌 운용 하려면?

연일 이어지고 있는 중국경기와 증시의 불안으로 신흥국 통화가치의 절하(환율상승)이 지속되고 있고 미국의 금리인상 기조는 신흥시장과 위험자산에서의 자금이탈을 가속화시키는 요인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어제 코스피에서 외국인이 4181억원을 순매도하며 지난해 11월30일(-5383억원) 이후 가장 많은 규모의 매물을 쏟아냈던 데서도 국내증시에 대한 불안감이 잘 드러나고 있다.
올해 들어 6거래일간 외국인의 코스피 순매도 규모는 벌써 1조원을 넘어섰다. 환율효과에 대한 기대감보다 외국인 자금이탈에 대한 우려가 더 크게 불거지고 있다는 지적이다.박형중 대신증권 연구원은 "원/달러환율의 상승이 예상되나 원화만 오르는 게 아니라 (한국의 수출시장인) 신흥국의 환율도 같이 오른다"며 "실적개선 효과가 제한적일 것"이라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휠라코리아, 유진테크, 바이로메드, 동국제약, 아비스타, 아미코젠, ISC, 에스에너지, 고영, 진양홀딩스, 원익머트리얼즈, 한세실업, 우진, 휴맥스, 에스엔텍, 한국타이어, 육일씨엔에쓰, 광주은행, 휴메딕스, 잇츠스킨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