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주니어 테샛으로 특목고·자사고 보내요"

우수상팀 창문여중 '테샛준비반'
1,2기 동아리 회원 대일외고 입학
담당교사 "고교 입시에 적극 활용"

주말에 모여 경제 이론 공부도
‘제16회 주니어 테샛’ 동아리대항전에 참가한 창문여중 ‘테샛준비반’ 학생들이 시험이 끝난 뒤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장두원 한국경제신문 인턴기자 seigichang@yonsei.ac.kr
“‘한경 주니어 테샛’은 경제과목 기초체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테샛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주니어 단계부터 기본실력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특목고나 주요 자사고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시험이죠.”

지난 15일 치러진 16회 주니어 테샛 동아리대항전에서 우수상에 오른 서울 창문여중 경제동아리 ‘테샛준비반’(사진)의 박선민 양 얘기다. 창문여중 테샛 준비반은 박양을 비롯해 양혜나 김경민 김유진 김진하 학생 등 5명이 팀을 이뤄 출전했다. 모두 3학년으로 경제동아리를 담당하는 김민정 교사(사회과목) 지도로 주니어 테샛을 함께 공부했다. 테샛준비반은 동아리 대항전에서 단체전 우수상을 두 번이나 받을 정도로 실력 있는 동아리다. 김 교사는 “주니어 테샛은 국가공인 자격증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해 3년째 지도하고 있다”며 “1, 2기 테샛준비반 학생들은 대일외고나 이화여고, 한양대사범대부속고 등에 진학하는 등 고교 입시에서 주니어 테샛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고 전했다.테샛준비반은 1주일에 한두 번 방과 후 수업을 하거나 주말에 모여 주니어 테샛을 학습한다. 50분간 그룹 스터디를 하고 40분 동안 기출문제를 함께 풀어본 뒤 선생님이 기출문제 해설 및 이론 강의를 한다. 양혜나, 김경민 양은 “주니어 테샛을 공부하다 보니 경제이론과 금융상식이 쌓여 뉴스와 신문에 나오는 경제이슈를 보는 안목을 기를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조혜리 연구원/장두원 한경 경제교육연구소 인턴기자 hyerijo@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