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대여서비스 가입, 내 보유주 가치 하락을 도울 수도…내 투자자금 활용방법은?

올들어 증권사들이 개인투자자들을 상대로 적극적으로 벌여온 주식대여서비스 확대 정책이 ‘개미’들의 뒤통수를 치고 있다. 중국 위안화 평가절하 사태 이후 변동성이 큰 장세가 이어지자 시장에 공매도 물량이 쏟아져 나오면서 주가 하락폭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공매도 공시를 투명화하는 법안은 2년째 회의 안건으로도 채택되지 못하고 있다.
증권사들이 주식대여서비스 확대에 줄줄이 나선 것은 고객에겐 대여 이자를, 증권사들은 거래 체결 수수료를 챙길 수 있기 때문이다. 증권사들은 주식 대여 서비스에 참여한 고객에게 기간에 따라 0.5~5% 가량의 이자를 지급한다.문제는 개인투자자들이 ‘주식대여서비스’를 통해 빌려준 주식 일부가 공매도에 활용될 개연성이 높다는 점이다. 얼마 안되는 이자 수익을 노리고 대여서비스에 가입했다간 자신이 보유한 주권 가치가 큰 폭으로 떨어지는 상황이 될 수도 있단 얘기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3.0%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3.0%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대투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SK투자증권, NH농협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코리안리, 바이오랜드, 케이씨텍, 유유제약, 대한해운, 하이트진로, 좋은사람들, 아이씨디, 이큐스앤자루, 쇼박스, 이원컴포텍, KG모빌리언스, 진양제약, 오뚜기, 빅솔론, 포티스, 한진중공업홀딩스, 모나리자, 아세아텍, 아나패스 등이 있다.


- 연 3.0% 업계 최저금리-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