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랑살랑 봄바람 타고 바빠진 女心… ‘제모 열풍’ 눈길

[이선영 기자] 봄은 여성들의 치맛자락에서 시작된다고 했던가. 전국적으로 영하권을 맴 돌던 기온이 영상을 회복하면서 봄이 다가오고 있음을 실감케 하는 요즘, 여성들은 두꺼운 겨울옷은 정리하고 하늘하늘하고 화사한 봄옷을 장만 하는 등 봄맞이 준비에 한창이다.

‘제모’ 역시 마찬가지다. 요즘엔 화장을 안 하고 다니는 여성은 자연 미인이라 칭송받을 수도 있지만 겨드랑이나 다리 등에 숭숭 난 검은 털을 그대로 노출시키고 다니는 여성이 있다면 게으르다는 등의 비난을 받거나 심한 경우 대인관계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한다.이에 언제부턴가 여성들 사이에서 털(毛)이 부끄러움과 동시에 관리의 대상이 되면서 현대여성들은 제모를 필수 에티켓으로 여기게 된 지 오래다.

뿐만 아니라 그 범위 또한 겨드랑이는 물론이고 인중, 팔, 다리(종아리), 헤어라인확장(이마제모) 심지어는 비키니라인, 브라질리언까지 점차 넓어지고 추세다.

일부 사람들은 ‘벌써부터?’라는 의구심이 들지도 모른다. 하지만 제모는 털의 순환기 등을 고려해 지금부터 준비해야 다가올 여름철에 무리가 없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견해다. 더구나 현대사회는 노출패션이 1년 내내 유행하므로 제모는 365일 신경 써야 하는 과제다.가장 흔한 제모방법은 면도기나 족집게 등을 이용한 제모다. 최근에는 제모크림이나 왁싱 등의 방법도 널리 쓰이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자가 제모는 손쉽고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나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는 점에서 번거롭고 귀찮은 것이 사실이다.

또 위생상태 등을 고려하지 않으면 자칫 피부염이나 모낭염, 베임,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을 유발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때문에 요즘은 매일 되풀이되는 제모 고민으로부터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벗어나기 위해 레이저 제모 시술을 받는 여성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처럼 최근 봄맞이 준비에 한창인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인 ‘레이저제모시술’은 특정파장대의 레이저 빛이 주위 피부나 다른 조직을 손상시키지 않고 모낭 속 멜라닌색소만 선택적으로 파괴해 통증이 적고 안전하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고 효과가 반영구적이다.다만 털은 겨드랑이부터 팔, 다리, 음모, 항문, 브라질리언 등 다양한 부위에 나는 만큼 모두 모낭의 깊이가 다르고 그 부위의 피부색도 차이가 있다. 때문에 전문성으로 특화되어 많은 케이스를 보유하고 임상경험이 이미 실증된 병원을 찾는 것이 안전하고 효과적이다.

7호선 신중동역에 위치한 부천 더성형외과/피부과 부설 제모클리닉 이나현 부원장은 “레이저 제모는 근본적으로 성장기에 있는 털만 제거가 가능하므로 기본 5회 정도, 털의 순환주기 등을 고려해 적어도 4~6주 간격으로 5~6개월의 치료기간이 필요하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개인의 피부 상태나 부위마다 개인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시술결과 및 시술횟수는 달라질 수 있지만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는 6월, 제대로 된 제모 효과를 보려면 여름보다는 겨울이나 늦어도 요즘과 같은 초봄 무렵부터는 시작하는 것이 좋다”라고 덧붙였다.시술 전 특별히 주의해야 할 점은 없으나 치료 4주 내에는 뽑기나 왁싱, 전기제모 등을 피해야 하며 피부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는 것도 중요하다.

시술 후에는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 주기 위해서 차가운 수건을 이용해 냉찜질을 하거나 피부건조를 막는 로션이나 수분크림을 제모부위에 꼼꼼하게 발라 줘야 한다. 염증을 일으킬 수 있는 술이나 사우나, 목욕처럼 장시간 시술 부위에 자극이 되는 것도 당분간 피한다.

이나현 부원장은 “레이저제모는 환자의 피부나 털의 부위별 특성, 밀도 등에 따라 시술의 강약을 조절하고 피부 반응을 살펴야 하는 시술로 개인적인 특성에 따라 효과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 의료진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보통 타 성형외과나 피부과의 경우 제모시술을 부가적인 것으로 여겨 중점을 두지 않는 곳이 많은 데 비해 부천 더성형외과/피부과는 최신식 프리미엄급 시설과 장비 시스템을 갖추고도 저렴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문 제모클리닉을 운영해 부천뿐 아니라 광명, 인천(부평) 등지에서도 소개를 받고 환자들이 끊임없이 찾아올 정도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특히 이곳의 제모프로그램은 안전하고 효과가 입증된 첨단 외국산 제모전용레이저인 엘리트mpx, 라이트쉬어듀엣, 슈퍼소프라노, 아포지5500으로 시술해 겨드랑이, 팔, 다리, 인중, 헤어라인, 비키니라인 등 부위별 맞춤시술이 가능하며 위생적이고 확실한 효과를 나타낸다.

엘리트MPX- 미국 사이노슈어사의 엘리트MPX레이저는 제모에 효과적인 755nm 파장을 이용하여 주변피부에는 손상을 주지 않으며 털과 함께 털을 만드는 모낭세포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한다. 또한 755nm과 1064nm의 두가지 파장을 조사함으로 써 모낭을 파괴한 후 모낭에 영양공급을 해주는 혈관을 근본적으로 제거해주는 원리로 효과적인 제모시술이 가능하며 쿨링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라이트쉬어듀엣- 미국루메니스사의 라이트쉬어듀엣은 음압시스템을 통해 피부 깊숙한 곳에 위치한 모근까지 효과적으로 에너지가 전달되어 보다 빠르고 확실하며 만족도 높은 제모시술이 가능하다. 3단계 자체 쿨링시스템으로 피부 통증을 최소화해 마취 없이도 불편함 없이 시술 받을 수 있고 2가지 핸드피스를 이용해 부위별 맞춤형 제모가 가능하다.

슈퍼 소프라노- 이스라엘 알마사의 슈퍼 소프라노 레이저는 약한 에너지를 모낭에 계속 축적함으로써 총에너지를 높이는 레이저제모 방식으로 안전하고 효과가 높은 제모술이다.

아포지5500- 미국 사이노슈어사의 아포지5500는 신체 어느 부위나 시술 가능하며 굵은 털부터 얇고 옅은 털까지 확실한 제모 효과를 나타낸다. 긴 파장의 알렉산드라이트 레이저 광선을 이용해 피부 속 멜라닌 색소가 많이 함유된 동양인의 털을 없애는데 적합하며 강력한 쿨링 효과로 통증을 줄여준다.

또한 상담부터 시술까지 특수제모시술에 숙련된 여의사 제모를 통해 민감한 부위에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안정적, 효율적인 제모 시술과 더불어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사전 예약제, 아늑한 제모 전용실 운영으로 브라질리언제모(음모제모), 비키니제모, 남성제모 등 민감한 제모시술을 단독으로 받을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사진출처: 영화 ‘라스베가스에서만 생길 수 있는 일’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박보람 다이어트, 서인국 허각도··· ‘슈스케’ 출신들 대단해
▶ 샘 해밍턴-파비앙-후지이 미나, 혹시 외국인 코스프레 중?
▶ [w위클리] ‘감격시대’ 김현중, 4년 동안 무슨 일이 있었던 건가요?
▶ ‘생생정보통’ 바싹불고기, 부드럽고 살아있는 육즙…향까지 더해져 ‘대박’
▶ [포토] 야노시호 “추성훈, 단점 하나도 보이지 않는 남자”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