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유권자 1만명, 문재인 지지선언

여성 유권자 1만명이 22일 민주통합당 문재인 대선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보육교사인 김성은씨 등은 이날 오후 영등포 당사에서 여성 유권자 1만명을 대표해 기자회견을 갖고 "새누리당 박근혜 후보는 국회의원 15년 동안 여성관련 법안을 한 건도 대표 발의하지 않아 `여성 대통령'이라 부를 수 없다"며 "변호사 시절부터 여성노동자와 함께 울고 싸워 온 문 후보가 여성의 친구이자 친여성적 후보"라고 밝혔다.이에 앞서 전직 예비역 장병 178명으로 이뤄진 `튼튼국방 네트워크'도 기자회견을 열어 "문 후보의 `튼튼한 안보를 바탕으로 한 평화구축'의 국방비전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또 20대 청년 아르바이트생 104명도 "우리의 가장 큰 고민과 시급한 문제인 임금문제에 대해 문 후보의 공약을 지지한다"고 선언했다.

전직 경찰관 364명도 "수사권 독립을 염원하는 전직 경찰들로서 가만히 보고 있을 수 없어 지지선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민주노총과 문성현 전 민주노동당 대표 등 노동계 전·현직 대표자 50여명도 이날 `민주노동포럼'을 출범하면서 "문 후보가 노동을 가장 잘 알고 이해하는 후보, 비정규직 문제 해결에 가장 적극적인 후보, 일자리 창출에 가장 앞장서는 후보"라며 지지의사를 표했다.

불교인 1천500명도 "해방 후 독재정권, 군사정권과 끈질기게 싸우며 이어져 온 민주진영의 정통성이 민주당에 있다"며 문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정현 기자 lisa@yna.co.kr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