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에서 다운받는 e북 나온다…LG텔레콤-인터파크 제휴

PC와 연결하지 않고 이동통신망을 이용해 콘텐츠를 내려받을 수 있는 전자책(e북)이 내년 2월께 나올 전망이다.

LG텔레콤은 인터파크INT와 4일 데이터 네트워크 제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인터파크도서는 내년 2월께 출시 예정인 e북 전용 단말기에 이동통신 모듈을 탑재해 LG텔레콤의 3G 이동통신망을 통해 콘텐츠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한다.

LG텔레콤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이동통신망을 이용한 e북 서비스를 구체화했다"면서 "기존 e북이 PC와 연결해서 콘텐츠를 받는 것과 달리 이동통신망을 이용하면 야외에서도 자유롭게 콘텐츠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파크도서와 LG텔레콤은 e북 콘텐츠 가격을 오프라인보다 훨씬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하고, e북 사이트에 접속해 콘텐츠를 검색하고 다운로드 받을 때 발생하는 무선데이터 통화료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김철수 LG텔레콤 비즈니스개발부문 부사장은 "인터파크도서와 e북 네트워크 제공을 시작으로 기업시장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 MVNO(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 형태의 제휴사업을 적극 전개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최대봉 인터파크도서 대표는 "이동통신망과 연계함으로써 e북 시장의 활성화가 기대된다"며 "도서, 신문, 잡지, 사전 등 콘텐츠 뿐 아니라 교육정보까지 확대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