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 어린이 투자교육 컨텐츠 풍성하게 선보여

미래에셋그룹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올바른 어린이 투자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어린이 투자교육 컨텐츠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에서는 어린이날에 맞춰 아이를 위한 경제교육 지침서인 ‘우리 아이 크게 키우는 어린이 펀드 이야기’ 자료집을 내달 1일 발간한다. 이 책자에서는 자녀의 미래를 위한 투자 방법 및 경제 교육을 통해 자녀의 금융IQ를 높여주는 팁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들이 올바른 투자 방법을 깨우칠 수 있도록 용돈 사용법에서부터 어린이펀드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제공한다. ‘우리아이 크게 키우는 어린이펀드 이야기’ 자료집은 미래에셋증권 전국지점을 통해 5월 한달 간 배포될 예정이다.

미래에셋의 온라인 투자교육사이트 미래에셋미디어를 통해서도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교육 컨텐츠를 새롭게 제작해 선보인다.

‘코코잉과 함께 배우는 어린이 경제’ 이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은 총 32편의 플레시애니메이션 형태로 구성해 초등학생 어린이들이 흥미있게 경제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강창희 미래에셋투자교육연구소 소장은 “아이들에게 어릴 적부터 올바른 경제교육을 시키는 일은 아이의 미래 뿐만 아니라 부모의 노후를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하다”며 “어린이펀드는 경제교육을 위한 좋은 교과서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미래에셋은 이외에도 미래에셋증권 전국 지점에서 5월 한달 간 출근길 행인들을 대상으로 '우리아이펀드로 장기투자 문화 만들기’ 가두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올바른 어린이 투자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