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부토건, 절대적으로 싸다 '매수' -하나대투證

하나대투증권은 3일 삼부토건에 대해 기업가치에 비해 주가는 절대적으로 싼수준이라면서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3만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조주형 애널리스트는 "삼부토건은 지난 4분기 실적이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으며, 올해 실적도 안정적일 것"이라며 "미분양 부담없는 알짜 기업으로 현 주가는 절대 저평가 상태"라고 전했다.삼부토건의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각각 14.8%,172.1% 늘어난 2314억원, 201억원을 기록했다는 것. 영업이익이 대폭 증가한 것은 전년보다 원가율이개선됐고 판관비용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삼부토건은 올해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간다는 분석이다. 올해 매출액은 7734억원으로 전년대비 7.7% 늘어나고 영업이익은 363억원으로 전년보다 4.0% 감소하는데 그친다는 전망이다.

또 세전이익은 전년대비 162.5% 증가한 408억원에 달한다는 것. 이는 지분법 평가손익 개선이 예상되는데다 공항철도지분 매각차익(약 200억원)을 감안했다는 설명이다.조 애널리스트는 "삼부토건은 미분양에 따른 실적과 재무구조 악화 부담이 거의 없는 알짜 기업"이라며 "시가총액대비 2배 이상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 때문에 충분히 매수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