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P(응용소프트웨어제공)] '해커스랩'..외부 침입자 실시간 탐지

해커스랩(공동대표 박형진,이정남)은 지난 6월 말 국제해킹대회를 계기로 보안ASP센터를 완공했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보안ASP 시스템은 인가받지 않은 외부 침입자를 실시간으로 탐지,원격 관제실에 경보를 보냄으로써 외부 침입에 대해 즉각적인 대응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의 특징은 실시간으로 침입을 탐지하는 것 외에도 침입자의 시스템을 바로 역추적해 해커의 위치를 모니터링,대형 세계지도에 나타낼 수 있다는 것.

이는 단순한 침입탐지와 경보 뿐 아니라 원격으로 시스템을 관리하고 침입에 대비한 보안 점검시스템의 운영을 통해서 종합적인 보안관제 및 통제를 실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커스랩의 보안 ASP시스템인 "N-패트롤"서비스는 원격 시스템에 설치되는 에이전트와 관제실에 설치되는 관리 소프트웨어 및 역추적 소프트웨어로 구성된다. 침입이 탐지되면 침입에 대한 대응을 즉각적으로 수행하며 동시에 자동으로 침입자의 위치를 역추적해 침입자에 대한 정보를 저장한다.

또 원격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정기적으로 점검해 그 정보를 기록한다.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시스템에 대한 다양한 관리명령을 수행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백신 및 침입차단,침입탐지취약점 분석시스템이 연동돼 하나의 통합된 시스템으로 운영된다. 해커스랩의 시스템과 에이전트 사이의 통신은 모두 암호화되어서 전달되며 상호인증 방법을 통해서 정보의 누출과 해커의 침입을 막을 수 있도록 했다.

송대섭 기자 dssong@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