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證 인수후보 산업.국민.주택銀등 거론...최종인수자 내주 결정

이르면 내주초께 대우증권의 인수자가 나타날 것으로 보인다.

인수후보로는 산업 국민 주택은행과 SK그룹이 거론되고 있다. 금융감독원 고위관계자는 28일 "대우증권 인수후보가 산업 국민 주택은행으로 압축되고 있으나 다른 기업이 인수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당초 29일로 예정된 대우증권 이사회를 5월2일로 연기했다"며 "이사회 이전에 인수자가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실권주 제3자 배정을 결의할 이사회가 연기된 것은 인수후보들이 인수조건을 검토할 시간을 달라는 요청때문이라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금감원은 인수후보들에 대우증권 실권주 3천98만5천8백53주를 인수하는 데 드는 돈 1천5백49억원과 대우 연계콜(1조2천억원)에 대한 대우증권 손실분담액 6천억여원 등 7천억-8천억여원을 인수대금으로 제시했다.

금감원의 또 다른 관계자는 "대우증권 인수문제는 누가 인수하는 것이 기업가치를 높이고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가에 초점이 맞춰져야 한다"며 "이런 차원에서 크고 튼튼한 은행이 맡아주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다.

대우증권은 28일 이사회를 열어 실권주 제3자 배정을 결의할 예정이었다. 이번 실권주를 인수하는 측은 대우증권의 지분 약 20%를 보유하게 돼 채권은행들을 제치고 최대주주로 부상, 경영권을 확보하게 된다.

최명수 기자 may@ked.co.kr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