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사이트 전면개편…"동영상, 더 쉽게 보세요"
판도라TV는 사용자 편의성 확대를 위해 인기 콘텐츠를 홈 화면에서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하는 등 사이트를 전면 개편했다고 1일 밝혔다.

판도라TV는 이번 개편을 통해 600만개에 달하는 영상 콘텐츠를 홈 화면에서 한눈에 골라 볼 수 있는 '미디어 허브' 콘셉트로 사이트를 바꿨다.

특히 영상을 감상하는데 방해가 될 수 있는 광고 노출 영역을 최소화하고 영상 플레이어와 페이지를 개선해 영상 로딩을 빠르게 구현토록 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사용자가 판도라TV의 계정을 생성해 채널을 만들면 바뀐 스킨 툴을 통해 자신만의 비디오 라이브러리 공간을 만들어 직접 영상을 업로드 하면서 다른 이용자와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과 트위터 등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콘텐츠를 자유롭게 주고 받을 수도 있다.

SBS, 오락/드라마, 유머, 게임, 정치/사회 등으로 구분되는 카테고리 페이지는 리스트 나열하는 방식으로 구성해 별도 페이지 이동 없이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판도라TV 관계자는 "이번 사이트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의 폭을 넓히고 가치 있는 영상 콘텐츠를 세상에 알리는 '미디어 허브'의 역할 등 사용자와 소통하는 판도라TV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동훈 기자 dh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