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Hot Interview]③ 소녀시대 “日 인기 걸그룹 AKB48과 라이벌 아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소녀시대가 일본의 또 다른 인기 걸그룹으로 급부상하면서 단연 일본 최고의 인기 걸그룹인 AKB48과의 대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KB48은 ‘벚꽃의 꽃잎들’ 등을 히트시키며 일본의 최고 걸그룹으로 군림하고 있다.

    2일 서울 압구정동 모처에서 만난 소녀시대는 “사실 한국에서 활동할 때도 라이벌은 딱히 정해놓지 않았다”면서 “우리들의 욕심일 수 있는데, 모 그룹과의 경쟁이 아닌, 여러 가지 다양한 부분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뿐이다”라고 털어놨다.

    소녀시대는 “역시 일본에서도 그런 마음으로 활동할 생각이다”라면서 “방송을 통해 그들이 우리 군무를 신기해하는 모습을 봤다. 그런 부분이 그들과 다FMS 점이고 우리만의 강점이 아닐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소녀시대가 성장해 나가는 게 컨셉트이긴 하지만, 무대에서는 프로페셔널 하고 완벽한 군무를 보여주려 노력하는 것이 분명 그들과는 차별되는 부분일 것이다”라면서 “과거 멤버들이 침낭에서 자면서 연습했던 그때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또 다른 걸그룹의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다”라고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한편, 소녀시대를 필두로 일본에서의 ‘걸그룹 한류’를 일으키고 있는 소녀시대는 다른 한국 그룹들의 일본 진출과 관련해 “진심으로 모두 다 잘 됐으면 좋겠다”면서 “일본에서 우리나라 그룹 포스터를 보면 신기하고 반갑다. 포스터를 보고 ‘안녕’하고 인사할 정도다. 한국의 가수로서 다 잘됐으면 좋겠다”라고 응원했다.

    소녀시대는 한국에서의 세 번째 미니앨범 ‘훗’으로 본격적인 국내활동에 돌입, 각종 차트를 휩쓸며 저력을 과시하고 있어 앞으로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 / 사진 SM

    ADVERTISEMENT

    1. 1

      아일릿, 빌보드 재팬 '핫 100'·'스트리밍 송' 2곡 진입…연간 차트 호성적

      그룹 아일릿(ILLIT)이 한국과 일본의 주요 음원 플랫폼 연간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뒀다.5일 빌보드 재팬이 발표한 2025년 연간 차트(집계 기간 2024년 11월 25일~2025년 11월 23일)에 따르면 아일릿...

    2. 2

      테일러 스위프트, 풋볼 선수와 내년 6월 결혼설

      미국 인기가수 테일러 스위프트가 미국프로풋볼(NFL) 선수 트래비스 켈시와 내년 6월 결혼식을 올릴 것으로 알려졌다.4일(현지시간) 미국 연예매체 페이지식스 등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두 사람이 내년 6월 13일 ...

    3. 3

      똑같은 문신을?…BTS 정국·에스파 윈터, 열애설에 '침묵'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과 에스파 윈터의 열애설이 제기됐으나, 양측 소속사는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최근 온라인을 통해 정국, 윈터의 열애설이 빠르게 확산했다.두 사람이 강아지 세 마리가 그려...

    ADVERTISEMENT

    ADVERTISEMENT